티스토리 뷰
라오스 비자 클리어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. 전 3일이나 지나서 패널티도 있는데, 좀더 확실한 정보를 말하려고 하니 참고하세요-!
1. 라오스 비자 클리어란?
라오스에서 1달 이상 체류 시, 비자 갱신을 해야 하는데, 이를 라오스 비자 클리어라고 합니다. 10월 말에 1년 비자 갱신이 가능하지만, 이후 한 달이나 걸릴 수 있습니다.
2. 라오스 비자 클리어 방법
라오스 비자 클리어를 하려면 농카이로 가야 합니다. 이때 다음의 단계를 따릅니다.
스텝 1: 버스터미널에서 티켓 구입
버스 티켓 구입 농카이로 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버스터미널에서 티켓을 구입하세요. 농카이로 가는 버스는 하루에 4편 운행되며, 출발 시간은 7:30, 10:00, 15:30, 18:00입니다. 농카이에서 라오스로 돌아올 버스 역시 동일한 시간대에 운행됩니다. 버스 정류장은 팍슨 몰과, 딸랏사오 사이에 있습니다.
스텝 2: 라오스 출국
라오스 출국을 위해 이민국에 가야 합니다. 줄 서서 출국 절차를 진행하세요. 대략 15분에서 20분이 소요됩니다.
3. 필수 서류 - 종이 와 펜
라오스에서 출국할 때 중요한 것은 '이 종이'
와 '펜'입니다. 이 종이를 갖고 있지 않다면 출국하지 못하니 꼭 가지고 다니세요. 펜 또한 필수입니다. 이 종이는 라오스에 들어올때 주는 이미그레이션 종이라, 없으면 이민국 직원한테 요청하세요
4. 라오스 입국
라오스로 돌아올 때는 다시 이민국에 도착해야 합니다. 역시 줄 서서 입국 절차를 밟게 됩니다. 이 과정에서도 펜이 필요하므로 반드시 가지고 다니세요.
5. 비자 갱신
태국으로 들어온 후 비자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. 온라인 상에서 라오스로 돌아가는 버스표를 예매하고 근처 몰에서 기다릴 수 있습니다.
6. 참고사항
태국 국경에서의 대기 태국 국경에서는 라오스 출국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. 더불어 인터넷 속도가 느릴 수 있으니 이 점을 염두에 두세요.
7. 추가 정보
라오스 비자 클리어를 미뤄서 패널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계획을 세우세요.
가격 협상이 가능하며, 패널티를 줄이기 위해 교섭을 시도하세요. (보통 하루당 20불 이라고 하는데, 얘들이 말하는 금액 무조껀 반 까고 시작하세요! ) 라오스에서 나가는 버스와 태국에서 운행하는 버스가 있습니다.참고하세
8. 마무리
라오스 비자 클리어는 정보와 계획이 중요합니다. 확실한 정보와 철저한 계획으로 무리 없이 비자를 갱신하세요. 반드시 이 정보를 참고하고 라오스 여행을 즐기세요.
함께 보면 좋은글들